증상별 고혈압 당뇨 치료 방법 안내

출산후 지속되는 고혈압

작성자
admin admin
작성일
2014-10-22 15:28
조회
3425

임신기에 고혈압이 있는 여성분들은 대개 출산을 하고나면 높았던 혈압이 정상화되는 일이 많습니다, 하지만 출산후에도 아주 높지는 않더라도 혈압이 높아진 상태인 경우, 대개 혈압잴 때 긴장을 많이 하시는 편이어서 일정기간 치료후 혈압이 좋아지면 혈압을 3~4일에 한번씩 측정하시라고 말씀드립니다. 출산후 혈압이 높아지는 경우는 초산이든 경산부이건 차이는 없는 편이며, 임신 7~9개월 임신중독증을 경험하신 분들이 많습니다.

육아스트레스 자체가 혈압이 잘 안떨어지게 하는 원인이므로 항상 사소한 일은 좀 쉽게 털어내시기 바랍니다. 혈관탄력회복과 염증해소, 심리적안정을 위한 치료를 받게되시는데, 시간이 허락하시는 분들은 침치료도 같이 받으시면 좋습니다. 손목주위의 혈자리에 침을 놓는 경우가 많은데, 아이를 돌보느라 손목이 아프신 환자분들은 손목통증을 같이 해소하는 장점이 있습니다.

출산후 산전체중으로 회복하지 못한 것도 출산후 고혈압의 원인입니다. 모유수유중이시라면 마황과 같은 식욕억제약물을 사용할 수 없으므로 산후부종치료의 관점에서 체내 노폐물인 담음을 제거하는 관점에서 치료를 받으시고 저녁 칼로리를 조금 줄이시기 바랍니다. 산모들 중에는 젖이 안나온다고 많이 드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살이 쉽게 찌는 과일이나 밀가루음식을 삼가시고 과자, 콜라 등의 간식을 드시지 말아야 합니다.

너무나도 긴장을 많이 하시는 경우엔 자율신경이완법을 시행하면 좋은데, "손이 무겁다"라는 말을 속으로 반복하여 말하는 습관을 통해 마음이 안정이 되는데 도움이 됩니다.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