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신경안정제도 듣지 않는다면

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안녕하세요. 25년 간 역류성식도염 부정맥 갱년기 질환을 주로 진료하고 있는 한의학박사 한진 입니다.

 

예전부터 많은 국민들이 신경정신과 방문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괜히 거기가서 앉아 있으면 진짜로 정신질환자가 될 것 같고 보험 가입에 있어서 불이익을 당하지 않을 까 걱정되기 때문입니다. 요새는 세상이 많이 바뀌었습니다. 반드시 심한 정신 병력을 가지고 있어야 가는 것이 아니라 마음이 감기라고 여기는 경향이 강해졌습니다. 심한 독감이 아니라면 조기 진료로 금방 나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 연유로 아주 경미한 정신 증상은 마음을 안정시키는 상담 치료로 마치고 증상이 좀더 자주 나타나고 이어지는 경우 신경안정제 항우울제 항불안제 등을 단기간 처방받는 게 부끄러운 일이 되지 않습니다. 약물 복용으로 심한게 올라오는 불안과 우울을 진정시킨다면 너무나도 좋은 일이겠지만 실상에서 그렇지 않은 경우가 더 많은 편입니다. 더구나 다른 질환과 겹쳐서 나타나는 경우는 더더욱 그렇습니다.

 

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증상이 바로 대표적인 경우입니다.

 

내시경 검사를 받고 상당히 많은 사람이 진단을 받는 질환이 바로 역류성식도염일 것이고 불면증은 단순히 잠만 못자는 것이 아니라 불안이나 우울 혹은 공황이 지속되어 나타나면서 수면을 방해하는 포괄적인 정신 질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불면증 환자들이 신경정신과를 방문하는 것이고 신경안정제는 물론 수면유도제 심하면 강한 수면제를 처방받는 것입니다.

 

그런데 이들 약물을 복용하고도 수면이 나아질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면 같이 나타난 질환도 함께 치료해야 한다는 결론에 이릅니다. 저는 오랜 기간 진료를 통해 역류성식도염 위염 등 다양한 소화불량이 있는 경우 수면을 방해하는 상황을 많이 지켜보고 치료하였습니다. 속이 좋지 않는 건 날마다 같지 않을 것인데 위장장애가 더욱 심한 날 잠이 더 오지 않고 중간에 깨는 빈도도 높아집니다.

 

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증상은 가슴답답 목이물감 등통증도 함께 나타나기도 하는데 이는 식도의 해부학적 위치가 몸 중앙에서 약간 좌측으로 치우친 상태에서 목에서 가슴과 배의 경계부근ㄴ까지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이는 스트레스를 받고 정신적으로 피곤한 날 증상이 심해지는 경향이 있고 증상이 다양하고 심할 수록 잠은 더욱 오지 않습니다.

 

치료를 위해 심장과 위장이라는 장기를 튼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우선적으로 심장을 기능적으로 강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야 위장으로 혈액이 잘 공급되어 소화 기능이 좋아지기 때문이고 뇌로 산소와 당분이 풍부한 혈액이 공급되면 감정을 콘트롤하는 영역이 활성화되어 심리적 안정을 이룰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억제만 시키는 신경안정제의 도움 없이도 불안이나 우울이 올라오는 빈도가 줄어들고 이는 나아가 잡생각을 줄어들게 만들기 때문에 자리에 누워 잠을 청하면 머지 않아 잠에 들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됩니다.

 

역류성식도염 불면증 치료를 통해 속도 가슴도 마음도 평안해지고 나아가 숙면을 이룰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예약 전용 전화: 010-4639-348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