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눈떨림 증상도 해결

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안녕하세요. 24년 간 심장 위장 마음 질환을 주로 진료하고 있는 한진 대표 원장입니다.

 

마음 질환을 주로 치료하게 된 계기는 육체적 증상을 일으키는 주요 원인이 정서적 문제이기 때문입니다. 위장병 중에 기능성 소화불량이라고 있습니다. 위장의 기능적 저하로 소화가 잘 안되는 상황을 말합니다. 내시경 검사에서도 정상이라고 진단을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환자 본인은 식사 후 속이 늘 더부룩하고 답답함을 호소합니다. 원인은 신경성이어서 잘 낫지 않고 증상이 오래 가면 신경 정신과 방문을 권유받기도 합니다.

 

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역시 기능성 위장장애와 비슷한 점이 있습니다.

 

일단 손 그리고 눈떨림은 근육의 미세한 경련으로 볼 수 있습니다. 손과 눈꺼풀은 모두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근육은 혈액의 비롯한 진액의 자양을 받아야 원활하게 수축과 이완 운동을 하게 되는데 근육 세포에 영양분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경련이 나타납니다.

 

큰 사고로 대량 출혈이 발생하거나 여름철 외부 활동으로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엔 심한 근육 경련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을 쇼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일상에서 겪는 손과 눈떨림은 근육에 혈액 공급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는 다시 말해 동맥 순환이 잘 안된 것이 주요 이유입니다. 여기에 신경을 많이 쓴다면 증상이 더 자주 나타나고 점점 심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신경을 많이 쓰면 가슴에 화가 쌓입니다.

 

화가 쌓이면 신체 전반적인 열이 많아집니다. 체내 열이 많아지면 몸 안 진액을 고갈시킵니다. 그러면 근육 내 진액 또한 줄어들게 되고 이는 경련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가슴에 열이 쌓이는 상황은 얼굴이 쉽게 상기되거나 열감을 느껴지는 것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마나 두피에 열이 몰리면 이를 식히기 위해 땀이 잘 나는 것도 특징입니다. 그리고 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상황 시 주변인이 나의 손이나 눈떨림을 인지하고 이를 언급한다면 그것이 부담되어 떨림이 더욱 심해질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자신의 떨리는 상황을 언급하는 것 자체가 심적 부담이 되고 스트레스가 되어 몸 안의 열을 더욱 조장하는 것입니다.

 

손떨림 원인 스트레스 증상은 국소순환과 전신순환을 개선해야 나아집니다.

 

떨림이 나타나는 근육의 순환을 개선하여 근육에 영양 공급이 떨어지지 않게 만드는 것입니다. 이는 눈떨림 치료에도 마찬가지로 적용됩니다.

 

국소순환은 침치료로 전신순환을 한약을 통해 개선할 수 있습니다. 침은 놓은 부분 주변으로 혈류량을 늘리는 효과가 있고 한약은 내적으로 특히 심장을 기능적으로 강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심장의 펌프 출력을 강하게 만든다는 의미이고 이로 인해 전신 구석구석 혈액을 충만하게 공급합니다.

 

손떨림 눈떨림 모두 특정 영역에서 나타난 후 다른 부위에서도 나타난다면 전신 순환을 함께 개선할 필요가 있습니다.

 

치료를 통해 떨림이 완화하면 자신감도 높아질 수 있습니다.

 

문의 및 예약 전용 전화: 010-4639-3481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