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목뻐근 울렁거림 헛구역질

인체 면역력과 체력이 떨어지고,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가 과도한 경우 이런 증상이 나타나며, 먼저 떨어진 기력을 회복하고 순환을 촉진시키며, 위장기능을 튼튼히하면 이들 증상이 해소됩니다.

뒷목뻐근함은 단순 근육통인 경우가 많아

뒷목이 뻐근하고 속이 울렁거림 증상과 헛구역질이 동반될 수도 있습니다. 뒷목이 뻐근한 것은 어깨에서 목으로 이어지는 승모근, 두판상근 등의 근육들이 뭉쳐있어 나타나는 증상으로 뒷목뻐근함과 동시에 뒷골이 땡기기도 합니다. 혈압이 올라갈때 이런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지만, 대체적으로 긴장을 잘하고 업무상 스트레스가 많고 육체피로와 정신치로가 겹쳐져 있는 경우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울렁거림 담음이 주 원인

속이 울렁거림 증상과 헛구역질 증상은 위장이 좋지않은 경우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대개 기력이 떨어지고 소화기능이 약하게 되면 배가 출렁거리고 눌렀을때 소리가 나게 됩니다. 이와 동시에 혀의 설태는 희고 두터워지는 경향이 있으며, 뒷목과 양측 어깨가 뻐근하고 눈도 뻑뻑한 느낌이 자주 들고 찬음식이나 매운음식을 먹으면 대변이 쉽게 묽어지는 경향을 보입니다. 이유는 몸안에 담음이라는 노폐물이 쌓이기 때문인데, 담음의 주성분은 습과 열로 술을 자주 혹은 많이 마실 경우 늘어나게 됩니다. 그래서 체력과 면역이 떨어진 상태에서 과음한 다음날 뒷목이 뻐근하고 속 울렁거림 증상과 헛구역질이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속 울렁거림 증상은 위장을 치료해야

뒷목뻐근함과 울렁거림 그리고 헛구역질을 고치려면, 먼저 뒷목 뻐근함은 매일 더운물로 샤워하면서 5분정도씩만 풀어져도 많이 풀어지게 됩니다. 다만 속 울렁거림 증상과 헛구역질은 기본적으로 위장 기능을 고쳐야하기 때문에 이 부분을 치료하는데 통상적으로 2~3개월의 치료기간이 필요합니다. 한약과 침치료로 고칠 수 있으며, 침치료는 주1회정도로도 도움이 되며, 특히 초기에 뒷목뻐근함을 풀어주는 데 빠른 작용을 보입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