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기 알러지성비염 침 맞으면 좋아져요

감기와 알러지성비염 증상에 침치료가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간혹 얼굴에 작은 멍이 들수는 있지만 장기간 약을 복용하여 유발될 수있는 위장장애 증상등 이 생기지 않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감기와 알러지성비염 증상에 침치료가 빠르고 효과적입니다. 간혹 얼굴에 작은 멍이 들수는 있지만 장기간 약을 복용하여 유발될 수있는 위장장애 증상등 이 생기지 않아 상대적으로 안전한 치료법입니다.

감기나 알러지성비염 증상 결국은 면역력 문제

환절기 감기의 특징은 콧물, 코막힘, 기침, 가래, 몸이 오슬오슬 춥고, 간혹 열이 나기도 하고 머리가 띵하고 무겁고 눈충혈이 잘 됩니다. 목이 부어 물이나 음식물을 삼킬때 좀 불편할수도 있고, 목이 심하게 부으면 편도선염이나 인두염이 유발된 것이로 이때는 열이 많이 날수도 있습니다. 대부분은 기침, 콧물, 가래 증상이 많이 나타나므로 대부분의 감기를 급성 비염이라고 부릅니다. 급성 비염은 원인 바이러스가 약화되고 찬 공기 등을 피하면, 인체의 자연치유력에 따라 금방 호전됩니다. 이에비해 알러지성비염 증상은 만성비염에 속하고 계절성 혹은 1년중 내내 나타나기도 합니다. 물론 꽃가루와 같은 항원이 날리는 계절엔 알러지성비염 증상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알러지성면역이든 감기든 우리 몸의 면역력과 관계가 있으므로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든 알러지성비염 증상이든 더 자주 오래 나타나게 됩니다. 면역력이 떨어질때 다수의 사람들은 자주 피로감을 느끼고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며 낮에 집중력이 떨어질때 비염 증상이 더 심하고 오래 지속됩니다.

감기나 알러지성비염 증상은 예방이 중요

감기나 알러지성비염 증상이 나타나면 일반적으로 종합감기약이나 항히스타민제제를 처방받아 드시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이 금방 호전되기도 하지만 오래도록 낫지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런 경우 장기간의 약 복용으로 인해  급성위염이나 기타 소화불량 증세가 나타나기 쉬우므로, 약 대신 침을 맞아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침치료는 얼굴이나 머리부위의 효과가 가장 빠른 편이기 때문이며, 다른 예를 들면 안구건조증 증상에 눈주변에 침을 맞아도 증상이 상당히 좋아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감기나 알러지성비염 모두 완치의 개념이 없고 자주 재발하는 질환이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게 건강관리에 유의하며,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로감이 상당히 많은 경우에는 한의원에서 진맥을 보고 체질에 맞는 보약을 일정기간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침치료는 효과가 빠릅니다

감기나 알러지성비염 증상이 나타날때 4회 내지 6회정도의 침치료만으로도 상당한 호전을 볼 수 있고, 외부 약물을 섭취하지 않으므로 소화기 부담을 줄일 수 있고, 간혹 작은 멍이 생길 수 있는 점을 제외한다면 상당히 효과적이고 안전한 치료법이라 할수 있습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