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 질환 증상과 한방 치료

갑상선 질환 증상 한의원에서 치료받으세요.

갑상선 기능저하증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이 잘 낫지않고 오래가는 것은  한의학적으로 신허 혹은 양기가 부족한 것이 원인입니다.

사람마다 갑상선 질환 증상이 제각각입니다. 증상이나 치료에 대해 궁금한 점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전화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문의:  02)6741-7890

카카오톡 상담하기


갑상선 증상 치료

 

 

 

 

 

 

안녕하세요. 경희효자한의원 원장 한진입니다.

경희효자한의원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저희 병원은 고혈압 당뇨 역류성식도염 등 성인병 을 주로 치료하고 있습니다. 2005년 개원이래 꾸준히 성인병 치료를 하면서 환자분들이 좀더 빨리 증상 이 호전되어 일상생활에서 불편함이 없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여 연구하고 치료하고 있습니다.

약력: 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졸업, 동대학원 석, 박사 취득

논문: 생쥐 국소뇌허혈 중풍모델에서 단삼(丹參)의 신 경보호 효능 및 성분연구 (석사학위논문) 수컷 흰쥐에서 원지(遠志)의 발기력 향상 효과 (The root of Polygala tenuifolia Willdenow Enhances Penile Erection in Male Sprague-Dawley Rats) (박사학위논문)

갑상선 질환 치료목표와 기간과 효과

갑상선 질환 치료목표

갑상선기능항진증 증상 ( 불안 초조, 가슴두근거림, 심박동 빠름, 열감, 지나친 땀, 잦은 설사, 계단을 내려가다 다리에 힘이 풀려 주저 앉음 등)과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 자고나면 얼굴과 손발이 부음, 추위를 잘탐, 소화불량, 변비, 상체열, 하복부 냉증, 여성의 경우 생리주기가 길어짐 등) 을 완화시키고 이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갑상선 치료 기간

통상적으로 2 개월 정도 소요되며, 개인차가 있어 한달내로 치료되는 경우도 있고 조금 더 길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갑상선 치료 효과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치료 시작후 통상적으로 한달정도에 갑상선 증상이 나타나는 지속시간, 빈도, 강도 등이 줄어들게 됩니다. 한달이후의 치료는 나아진 증상을 유지하고 향후 치료 종료후 재발방지를 목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갑상선 질환 치료법

기본적으로 탕약을 처방하며, 심리적 안정이 많이 필요한 경우 목향공진단을 처방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주 1~2회의 침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탕약은 양기를 보강하고 상체열을 내리는 작용을 통해 인체의 상하순환을 촉진하여 갑상선 증상을 줄어들게 합니다. 목향공진단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신경을 많이 쓴 결과 갑상선 증상이 유발된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해소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양기를 보강할 목적으로 처방됩니다. 침치료는 주2회혹은 1회 실시하며, 마음을 편하게 하는데 좋습니다.

한의원에서 갑상선 치료받으면 좋은점

발병시기와 증상 그리고 체질에 따른 맞춤치료가 가능합니다
모든 사람의 체질이 조금씩 다르며, 비슷한 증상의 환자라도 병의 깊이가 다르기 때문입니다.

갑상선 증상 재발을 막기위해 노력합니다.
치료후 재발하지 않도록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며, 일상생활에서 재발방지를 위한 개인별 생활습관이 몸에 베도록 함께 노력합니다.

면역력과 폐기능 강화에 관심 있으시면 이글을 읽어보세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