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과 교통사고

교통사고후 혈압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가. 사고시 놀란 가슴을 쓸어내린뒤에도 불안이 이어져 가슴이 두근거리고 혈압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교통사고후 혈압이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가. 사고시 놀란 가슴을 쓸어내린뒤에도 불안이 이어져 가슴이 두근거리고 혈압이 올라가는 것입니다.

고혈압과 교통사고

교통사고를 당한 이후 혹은 고혈압치료를 잘 받으시고 혈압이 안정화되고 있던 시점 교통사고를 당해 혈압이 상승하는 분들이 계십니다. 사고후 사건이 해결된 뒤에는 혈압이 정상화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사고후 발새한 불안한 마음이 잘 가시지 않고 반복적으로 이어지는 경우 혈압도 잘 내려가지 않게 됩니다.

교통사고의 유형은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주로 피해차량에 탑승한 경우나 도보중 다른 차에 치인 피해를 당하신 경우에 주로 예전보다 깜짝깜짝 놀라게 되고 옆차선에서 갑자기 끼어드는 차량에 대한 신경도 더 많이 쓰게 됩니다. 운전시에 지속된 긴장상태는 운전을 하지 않는 일상생활 전반에 영향을 미칠수 있고 이로인해 가슴이 자주 두근거리는 일이 많습니다.

모두 교감신경이 항진된 경우로 교감신경이 항진되면 혈관이 수축하므로 혈압이 상승하게 됩니다. 빨리 사고를 잊고 예전상황으로 돌아가는 것이 치료의 관건이나 개인마다 사고후유증이 제각각이므로 회복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천차만별입니다. 이런 경우 좀더 시간을 많이 할애하여 침치료를 더 많이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리적 안정을 위한 침치료를 받으면 그 효과가 2~3일정도 지속되어 좀더 평안한 심리상태를 유지시키고 사고를 빨리 잊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대개 8주정도의 시간이 필요하며, 사고후의 치료비용은 자동차보험 적용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다만 탕약비용은 10일정도 지원을 받을수 있는데, 사고정도에 따라 다릅니다.

사고엔 보험사 담당자의 연락처와 사고접수번호를 한의원에 알려주시고 지불보증을 받은 후 사고증상에서 회복될때까지 치료를 받으실 수 있으며, 치료비용은 해당 보험사가 지급합니다.

그럼, 고혈압 한방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이 글을 읽어보세요.

글: 한의학박사 한진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