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혈압 당뇨 치료기간과 방법 안내

고혈압 당뇨 동시 치료 방법 원리

고혈압 당뇨병 치료목표

고혈압이나 당뇨 증상이 경미하거나 초기인 경우 다른 약물을 복용하지 않고 수치나 증상을 안정시키는 것이고, 고혈압 당뇨를 오래 앓은 분들의 경우 혈압약, 혈당강하제 복용을 최소화하면서 수치와 증상을 안정화시키는 것입니다.

고혈압 당뇨병 치료기간

통상적으로 3 개월 정도 소요되며, 개인차가 있어 좀더 일찍 치료되는 경우도 있고, 조금 더 길어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고혈압 당뇨병 치료 방법

기본적으로 탕약, 공진단을 처방하며, 주 1~2회의 침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탕약은 혈액내 노폐물을 제거하고, 혈관탄력을 개선시켜 말초동맥의 저항성을 감소시킵니다. 상하순환이 안되는 경우 상체열은 제어하고 하복부는 따뜻하게 하며, 뒷목아픔, 안면홍조, 손 발 다리저림과 통증, 소변거품을 풀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공진단은 대부분의 환자분들이 신경성인 경우가 많으므로, 이를 해소하고 심장을 튼튼하게 하고 양기를 보강할 목적으로 처방됩니다. 심리적 안정 정도에 따라 사향공진단과 목향공진단을 구분지어 처방하며, 심리적 원인이 아닌 고혈압 당뇨병의 경우 공진단 처방을 하지 않습니다. 침치료는 주2회혹은 1회 실시하며, 심장을 강화시키고 안정시키는 목적으로 시행됩니다.

고혈압 당뇨병 치료 기간에 따른 효과

개인에 따라 조금씩 다른지만, 치료 시작후 통상적으로 10일정도에 뒷목아픔이나 가슴답답함, 어지럼증, 두통, 안면홍조가 조금씩 사라지고, 한달 정도면 소변이 많이 맑아지고 몸이 가벼워지고 마음이 안정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한달 이후의 치료는 나아진 증상을 유지하고 향후 치료 종료후 재발방지를 목적으로 이루어 집니다.

문의:  02)6741-7890

카카오톡 상담하기

면역력과 폐기능 강화에 관심 있으시면 이글을 읽어보세요.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