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떨림 입술떨림

눈떨림 입술떨림 증상은 인체의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정신적 피로가 과도해지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젊은 연령보다는 중장년이나 노년층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으로 인체의 근본 에너지인 양기가 떨어지는 것이 가장 큰 원인입니다.

눈떨림 입술떨림

생활하다 보면 눈이나 입술이 씰룩거리는 경험을 해본적이 있을 것입니다. 한쪽 눈이 떨리는데,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느낌이 들고, 입술 주변 특히 아랫 입술 쪽으로 떨리는 느낌이 들기도 합니다. 처음에는 증상이 경미하여 본인도 인지를 못하는 경우도 있지만, 주변 사람들이 눈이나 입술이 떨리는 증상을 확인시켜주고 난 이후에 본인이 인지하기도 합니다. 이후 다른 사람과의 대화중 다른 사람이 대화내용보다는 자신의 눈떨림 증상이나 입술떨림 증상에 좀더 주의를 기울이는 것 같은 느낌이 들면 여간 신경이 쓰이지 않을 수 없습니다. 주변에 이목에 신경을 쓰고 개인적인 정신적 스트레스가 겹칠 경우 떨림 증상은 더 심해지게 됩니다.

눈떨림 입술떨림 원인

눈떨림 입술떨림 증상은 일종의 신경학적인 문제입니다. 대개 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 인체의 진액이 부족해진 경우 유발되는 일이 많으며, 진맥상 맥이 상당히 약하게 잡히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손발이 차가운 경우가 많고, 젊은 연령보다는 아무래도 중장년 혹은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진액이 부족하면 그만큼 피가 흐르는 양이 부족하고 얼굴의 근육에도 신선한 산소와 영양분이 전달되지 않고 근육내 노폐물도 잘 빠져 나가지 않는 상황이 됩니다. 원래 근육의 70%이상으로 체약이 존재하게 되는데, 이런 체액이 손실되면 떨림 증상 더 심하면 경련이 올 수 있는 것입니다. 여름철 몸에 경련이 오는 열사병 환자를 떠올리면 쉽게 이해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눈떨림 입술떨림 치료

눈떨림 입술떨림 증상의 치료를 위해 심장에서 피를 충분히 내보낼 수 있는 펌핑력을 키워줘야 합니다. 운동이 부족한 사람이라면 가벼운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 좋은데, 기력이 많이 부족한 경우에는 운동을 과도하게 할 경우 기력이나 진액이 더 고갈되게 되므로 떨림 증상이 더 심해질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심장의 기능을 강하게 하려면 단전의 양기를 보강해야 하는데, 단전의 양기는 '신양'이라 불리며, 인체의 각 장기가 활동하는 기본적인 에너지를 제공합니다. 나이가 젊으면 신양이 충만하지만 나이가 들수록 신양이 고갈되어 심장, 위장 등 각 장기의 활동력이 떨어지게 되는 것입니다. 떨림 증상은 심리적 안정도 필요하므로 이에 부합하는 치료를 일정기간 받으면 증상이 호전됩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경희효자한의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