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체열 정수리 열감

상체열 정수리 열감은 탈모와 고혈압 환자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상체열을 제어하고 또한 동시에 하체는 따뜻하게 만들어야 근본적으로 치료됩니다.

상체열 정수리 열감은 탈모와 고혈압 환자에게서 흔히 볼 수 있는 증상입니다. 상체열을 제어하고 또한 동시에 하체는 따뜻하게 만들어야 근본적으로 치료됩니다.

상체열 유발로 야기되는 증상들

상체열 정수리 열감 증상은 고혈압과 탈모, 갱년기에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상체열 정수리 열감을 호소하면서도 하복부와 손발이 냉한 경우도 많습니다. 상하체가 모두 열감을 나타내는 경우는 37도 이상의 발열이 나는 몸살 감기에서 볼 수 있는 현상입니다. 상체열 증상은 기본적으로 몸에 화가 많은 경우로 정신적 스트레스가 과도하고 업무량이 많을 때 유발되고, 나이가 들어 갱년기가 되면 몸의 진액과 호르몬이 고갈되어 쉽게 말하면 물이 부족하여 불이 위로 올라오는 것을 잘 제어하지 못할때 유발됩니다. 상체열 증상이 나타나면 얼굴이 쉽게 붉어지고 가슴이 두근거리고 밤에 잠이 잘 오지않는 증상을 동반하며, 정수리 열이 심해지면 모발이 가늘어지면서 탈모 현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상체열 증상이 많아지면 피부트러블도 나타나기 쉬운데, 가슴이나 등, 팔 등에 여드름 같은 피부염이 잘 생기고, 몸 여기저기가 잘 가렵게 되며, 피부묘기증이라고 하여 피부에 글자 등을 손톱으로 표시하면 그 부위가 툭 도드라져 올라오는 증상이 생깁니다. 일종의 피부알러지 반응이며, 기존의 알러지성 비염이나 천식 증상이 있을 경우 그 증상을 더욱 더 심하게 만듭니다.

상체열 치료는 한약이 효과적

이처럼 상체열 증상은 인체의 면역이나 알러지 질환도 유발하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는 초기에 그 열을 제어할 필요가 있는데, 중요한 것은 상체열 증상을 끄는 것 이외에도 하복부 냉감도 해소하여 따뜻하게 만들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하체를 따듯하게 만들고 상체를 시원하게 식혀야 상하순환이 잘 되고 우리 몸도 정상적인 기능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상체열을 제어하고 하체를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선 한약 복용이 일차적으로 필요합니다. 녹용과 같은 양기를 보충하는 약재를 써서 하복부를 따뜻하게 만들면서, 상체열을 제어하는 약재로 시원하게 해주면 되는데, 통상적으로 2재~4재 정도의 복용으로 상체열 증상이 해소되고 몸이 정상적인 컨디션을 회복하게 됩니다.

정수리 탈모와 비염 침치료가 도움

만약 정수리 탈모와 알러지성 비염 증상이 주된 증상이라면 침치료를 병행하면 효과적입니다. 침을 정수리 부분에 꾸준히 맞으면 두피 혈행이 개선되어 모발이 점차 굵어지게 되고 머리를 감을때 빠지는 머리카락의 수가 현저히 줄어드는 것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비염의 경우 코주변과 기타 혈자리에 침을 맞으면 맑은 콧물, 코막힘, 재채기 증상의 완화가 나타나 머리가 맑아지고 집중력이 좋아지게 됩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