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전증 손떨림현상 치료하는 방법

수전증 손떨림 증상 치료

각종 떨림 증상은 신경학적인 문제입니다

떨림 증상으로는 흔히 겪는 눈떨림 뿐만 아니라 입술떨림도 있고 손떨림 증상도 있습니다. 어떤 분들은 머리 떨림도 있지요.

눈떨림은 비교적 젊은 연령에서도 많이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많이 피곤하고 공부하느라 일하느라 수면이 부족한 경우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흔히들 마그네슘 부족이라고 알고 계십니다. 영양 뿐 아니라 쉽게 생각하면 몸과 마음이 지친 상태가 떨림 증상의 원인 이겠죠.

입술떨림과 머리떨림은 연세가 많으신 분들에게 자주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노화의 결과이긴 하지만 치료를 통해 증상을 덜하게 만들 수 있어요.

맥이 약한 분들이 수전증 경향을 많이 보입니다

수전증 증상이 젊은 사람에게 자주 나타나지는 않지만 평소 술을 지나치게 많이 마신다던지 파킨슨병 환자분들에게 자주 보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런데 수전증 환자들의 공통점이 뭔지 아세요? 맥을 집어보면 맥이 약하다는 점입니다. 맥이 약하다고 모두 체질적으로 소음인이라고 볼수는 없지만 전반적으로 소음인 체질이 맥이 약합니다.

맥이 약하다는 말은 심장이 약하다는 의미이고, 심장에서 손발과 같은 말초로 피를 충분히 보내지 못하는 뜻이기도 하지요.

맥이 약하여 손 근육에 충분한 혈액이 공급되지 못하여 근육의 떨림 증상이 나타나는 것이죠. 이런 경우 약간의 알콜 섭취는 증상을 완화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알콜섭취후 혈관확장으로 손으로 혈액이 더잘 공급되기 때문이죠. 하지만 알콜이 몸밖으로 배출되면 다시 수전증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물론 알콜의 과도한 섭취는 뇌신경 손상을 일으켜 수전증을 더 심하게 만들수도 있으니 술 마시는 게 치료는 아니죠.

심장을 강하게 만들면 수전증도 나아질 수 있어요

맥이 약한게 수전증의 원인이라면 맥을 강하게 만들면 되는데, 맥을 강하게 하는 것이 심장을 강하게 만드는 것입니다.

마음의 불안 역시 수전증을 심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불안을 해소하는 것도 심장을 튼튼히 하는 방법입니다.

심장을 강하게 하는 방법으로는 적절한 유산소운동, 목향공진단의 복용이 효과적입니다.

문의: 02)2695-7582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경희효자한의원에서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