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생보약 필요성
수능이 끝나면 고3 올라가는 고2 학생들의 마음이 싱숭생숭해집니다. ‘이제 내 차례구나.’ 하는 생각이 들기때문이죠. 부모님들의 마음도 마찬가지 일거에요. 어떤 부모님들은 자녀들보다 더 초조하고 긴장하기도 하시니까요. 수능을 볼때까지의 시간내내 지속적으로 집중과 체력을 요하기 때문에 한순간 한순간 소홀히 하기 힘듭니다.
날마다 밤을 새서 공부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잠을 줄인다고 해서 공부의 효율이 높아지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피로가 많이 쌓이지 않으면서 집중력을 높이는 공부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려면 체력적으로 밑받침이 되어야 합니다.
음식을 잘 먹는 것도 체력적으로 도움이 되지만 장시간 책이나 학습 동영상을 보게되면 눈이 쉽게 피로하게 됩니다. 한의학에선 어떤 것을 너무 오래보면 혈을 소모한다고 얘기합니다. 혈은 인체의 정기이며, 수험생은 비정상적으로 정기가 더 소모되므로 이를 외부에서 보충해야만 합니다.
외부에서 정기를 보충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 바로 수험생보약 입니다.
효과적인 수험생보약 선택법
효과적인 수험생보약 선택을 위해선, 먼저 수험생의 특성을 잘 파악해야 합니다. 수험생들은 운동시간이 부족하고 장시간 책상에 오래 앉아있습니다. 그리고는 책을 집중해서 오랫동안 많이 봐야 합니다. 수능시험같은 경우엔 듣기문제도 있기때문에 순간적으로 집중을 하는 능력도 키워야 하는데, 한마디로 이목이 총명해져야 합니다.
이목이 총명해져야함은 물론 앞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책을 오래보면 인체의 정기가 소모된다고 하였으므로 체력저하가 심합니다. 여기에 활동이 부족하므로 위장의 운동기능이 많이 떨어집니다. 위장운동이 떨어지면 머리가 무거워지고 공부할때 집중력을 떨어뜨리고 심하면 현기증을 유발하여 일상생활에 지장을 초래하기도 합니다.
따라서 수험생보약은 이목을 총명하게 하고 체력을 증진하며 위장기능을 튼튼히 하는 효능이 필요하며, 이같은 목적에 부합하는 수험생보약이 바로 목향공진단과 가루약입니다.
목향공진단과 가루약은 어떤 약이죠?
목향공진단은 기존 공진단에서 사향성분을 목향이라는 약재로 대체한 공진단으로 나머지 약재인 산수유, 당귀, 녹용의 함량은 기존 공진단과 동일합니다. 목향은 국화과에 속한 여러해살이풀인 목향 Saussureae Radix 의 뿌리를 건조한 것입니다. 약성이 따뜻하여 배가 차가워 유발되는 복통, 설사에 좋고, 만성 기침에 좋으며, 심장을 안정시키고 혈압을 낮추는 작용도 합니다.
목향공진단은 위장이 약한 소음인 체질의 수험생에게 특히 좋은 효능을 발휘하며, 심장을 튼튼하게하므로 눈, 코, 귀, 두뇌 등으로 혈류량을 늘려주기 때문에 공부할때 집중력을 높여줍니다. 손발이 항상 차가운 수험생이나 생리가 불규칙한 여학생들에게도 도움을 줍니다.
목향공진단은 기존 공진단에 비해 가격이 1/3이하로 낮은 장점도 있습니다.
가루약은 위장기능을 증진시키는 약입니다. 수험생들은 소화기능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으므로 위장을 튼튼히 해줘야 집중력이 유지됩니다. 실제로 위장기능이 떨어진 학생들중에는 머리가 무겁고 어지러움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루약은 10년이상 위장병 환자들을 치료하면서 효과가 좋은 약재들을 엄선하여 만든 경희효자한의원에서만 처방받을 수 있는 약입니다. 위 운동기능을 촉진하고, 음식물의 분해기능을 촉진하는데, 주로 명치통증과 속쓰림을 해소하는데 효과가 좋습니다.
목향공진단과 가루약은 얼마나 복용해야 하나요?
수험생의 건강상태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목향공진단은 하루에 1환씩 70환 내지 100환 정도 복용하면 좋습니다. 가루약은 원래 위장기능이 안 좋은 경우 하루 3회정도 복용하고 위장기능이 괜찮은 경우 그 이하로 복용하게 됩니다.
저희 경희효자한의원에서 직접 만든 목향공진단과 가루약의 복용으로 좋은 컨디션을 유지하고 나아가 시험에서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랍니다.
문의: 02)2695-758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