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랫배 살살 아프고 머리아플때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서 머리아플때 특징은 대부분의 위장병이 앞머리가 아픈 경우에 비해 머리 전체가 무겁고 뻐근한 느낌이 든다는 사실입니다. 대변이 묽고 설사를 자주 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며, 원인은 체내에 과잉 형성된 습 때문입니다.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서 머리아플때 특징은 대부분의 위장병이 앞머리가 아픈 경우에 비해 머리 전체가 무겁고 뻐근한 느낌이 든다는 사실입니다. 대변이 묽고 설사를 자주 하는 경우가 많은 편이며, 원인은 체내에 과잉 형성된 습 때문입니다.

배 아프고 머리아플때

아랫배가 살살 아플때는 변의를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루 한번 배변을 위한 통증이라면 어느 정도 견딜 수 있겠지만 하루종일 지속적이면서 대변이 묽거나 심지어는 설사를 자주 하는 경우 가만히 앉아있기도 힘든 경우가 많습니다. 음식을 잘 못 먹어 발생된 장염이라면 장내 독소가 다 배출될때까지 설사를 많이 하고 어느 정도 배출이 되면 설사가 멎으면서 아랫배 통증도 경감됩니다. 하지만 만성적인 위장병이나 스트레스를 자주 받아 발생한 복통과 설사, 과민성 대장 증후군 증상 등이 나타난다면 일상생활에서 음식을 먹는 것 조차도 두려워지게 됩니다. 한참 시험을 보거나 회의를 하는 수험생이나 직장인이라면 더 말할것도 없을 겁니다. 그런데 이렇게 아랫배가 살살 아프면서 대변을 묽어질 경우 머리아픈 증상이 자주 동반됩니다. 대부분의 위장병의 두통 양상은 앞 머리 혹은 앞 이마가 뻐근하고 묵직한 특징이 있는데, 배가 아프면서 설사를 하는 경우의 두통은 앞머리 뿐만 아니라 머리 전반적으로 무겁고 띵한 특징을 보입니다.

배아프고 머리아플때 치료법

일반적인 편두통 처럼 일정시간만 주기적으로 아픈 것이 아니라 하루 종일 묵직한 통증이기 때문에 두뇌를 많이 써야 하는 수험생이나 직장인의 경우 공부나 업무를 제대로 할 수 없을 정도이기도 합니다. 아랫배를 따뜻하게 하고 반신욕을 하면 잠깐 편해지기도 하지만 증상이 도로 재발하는 경우가 많은 편입니다. 거울로 자신의 혀를 보면 백태가 선명하고 두텁게 끼어 있고, 두꺼운 설태가 갈라져 있기도 합니다. 사실 머리만 무겁고 아픈 것이 아니라 몸 전체가 찌뿌둥하고 무거운 편이기도 합니다. 설사와 더불어 머리아플때 원인은 몸안에 과도한 습이 정체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대장에서 대변을 배출하기 전에 수분을 흡수하지만 흡수를 하고도 남아도는 습이 몸안에 많다는 뜻입니다. 이렇게 몸에 과도한 습을 배출하기 위해서는 전반적인 신진대사 기능이 좋아져야 합니다. 위에서 소화도 잘되어야 하고 소변도 시원하게 배출되어야 하고 적절히 땀도 나와야 합니다. 이러한 신진대사 기능을 정상화하는 것이 배아프고 머리 아플때 치료법입니다. 수개월 이상의 만성설사자 는 치료가 좀더 걸릴 수 있겠지만 통상적으로 한두달 정도의 기간에 한약과 침치료를 병행하면 증상이 호전되는 편입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역류성식도염 위염

역류성식도염 치료는 경희효자한의원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