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머리아픈증상 – 앞머리 아파요

앞머리가 아플땐 앞이마가 아프기도 하고, 더 심해지면 양측 관자놀이 부근이 아프기도 합니다. 위기능이 떨어져 있고 원기가 저하된 경우 이 증상이 나타납니다.

앞머리가 아플땐 앞이마가 아프기도 하고, 더 심해지면 양측 관자놀이 부근이 아프기도 합니다. 위기능이 떨어져 있고 원기가 저하된 경우 이 증상이 나타납니다.

앞머리가 아파요

앞머리가 아프다는 분들이 정말 많습니다. 머리가 무거운 증상 그리고 앞머리 아픈 원인 먼저 말씀드리면 위장장애입니다. 소화불량 증상이기도 하고, 만성위염 증상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몸안의 노폐물이 많이 쌓여 담음을 이루는데, 담음이 몸안에 많아지면 나타나는 증상이기도 합니다. 제일 먼저 앞머리 아픈 증상이 나타날때는 먼저 기력이 떨어졌을 때입니다. 원기가 떨어졌을때 흔히 몸이 허해졌을 경우입니다. 이 경우 앞머리 통증과 더불어 이마의 트정부위가 지속적으로 뻐근하고 아픈 경우도 있습니다. 더 심해지면 양측 관자놀이 부근이 아프기도 합니다.

담음이 원인

기력이 약해지면 우리 인체 각 장기의 기능도 떨어지게 되는데, 위장의 경우 소화, 흡수, 배설 능력이 저하되게 됩니다. 위장의 기능이 떨어지면 음식물이 제때 분해되지 못하고 체내 노폐물이 축적되는데, 이것을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담음이라 합니다. 담음의 주 성분은 습과 열이며, 특히 기름진 고기를 안주로 술을 많이 마시면 담음이 많이 생성되게 됩니다. 담음의 증상으로는 앞머리 통증 이외에도 눈앞이 아찔하기도 하고 뭔가 떠다니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며, 양측 어깨와 목이 뻐근해지고 대변은 묽어지는 일이 잦으며, 심장이 자주 두근거리게 됩니다. 물론 이들 증상이 모두 나타나지는 않기도 합니다.

한약  복용으로 충분히 치료 가능

이렇듯 앞머리 통증은 대개 몸의 기력이 허하며 소화기능이 떨어진 상태에서 많이 유발되므로 일반적인 두통약의 복용은 증상을 전햐 감소시키지 못하고 두통약 마져 소화가 안될 경우 앞머리 통증이 더 심해지기도 합니다. 치료는 원인을 해결하면 되므로, 원기를 회복하고 소화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한약과 침치료를 병행하면 좋은데, 한약은 증상의 경주에 따라 다르지만 한약을 2재 내지 3재정도 복용하면 좋을 것이고, 침치료는 주1회정도 받으면 좋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한약 복용만으로도 충분히 호전됩니다.

앞머리 두통 위염의 증상이기도 합니다. 위염 한방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이 글을 읽어보세요.

글: 한의학박사 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