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염증상

위염증상 특징은 명치부분에 증상이 국한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소화불량은 물론 명치 아래 통증이 자주 나타나고, 식사후 한두시간이 흐른후 명치가 답답하고 손으로 누르면아프기도 하며, 심하면 끼니때마다 밥생각이 안 납니다.

위염증상 특징은 명치부분에 증상이 국한적으로 나타난다는 점입니다. 소화불량은 물론 명치 아래 통증이 자주 나타나고, 식사후 한두시간이 흐른후 명치가 답답하고 손으로 누르면아프기도 하며, 심하면 끼니때마다 밥생각이 안 납니다.

위염증상 특징

평소 소화가 잘되다가 어느 순간 체한후부터 소화가 영 안되는 일이 있습니다. 체한 증상은 특별한 치료를 하지 않아도 2~3일내에 회복하기 마련이지만, 음식을 가려먹거나 소화제를 먹으면, 좀 나아지는 듯하다 다시 음식을 좀 과하게 먹었다 싶으면 여지없이 체할때 위염증상 유발을 생각치 않을 수 없습니다. 위염증상 특징은 주로 위 자체에 증상이 몰려있다는 점입니다. 위는 해부학적으로 명치 아래 중앙과 좌측 갈비뼈 부근으로 약간 치우쳐있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음식을 먹으면 분해하는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분해되지 않은 음식물이 위 속에 오래 남아있게 됩니다. 오래 남아있는 부분은 위의 입구가 아닌 출구부근과 위의 바닥 부분이며, 오랫동안 정체된 음식물로 인해 명치가 더부룩하고 통증이 많이 유발되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유발되기도 합니다. 명치 중앙은 풍선을 넣은 듯이 빵빵하기도 하고 누워있어도, 명치 끝부터 배꼽사이의 배가 부어있는 양상을 보입니다. 그리고 손으로 누르면 아픈 것이 위염증상 특징입니다.

알 수 없는 근육통도 위염증상

위 속에 음식물이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때문에 식사후 다음 끼니때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입맛이 없는 경우가 많으며, 항시 복부에 가스가 차있는 느낌이 듭니다. 음식이 아래로 잘 내려가지 않으므로 위속에 음식이 정체된 상태에서 추가로 음식물을 섭취하면 구역질이나 구토가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심한 경우 먹은 음식물의 형태가 그대로 올라오는 경우도 있습니다. 평소 변비 성향이 강할수록 위염증상 특징이 현저하게 나타나는 편이므로, 평소 변비를 예방하기 위해 섬유질을 자주 섭취해야 합니다. 위염증상이 오래되면 복부가 단단해지는 것은 물론 팔다리 근육이 자주 뭉치고 아픈 경향을 보입니다. 그리고 전반적인 근육통이 늘어나게 되며, 엑스레이 등 검사를 해봐도 특별한 이상이 없는 근육통이 자주 나타나게 됩니다. 근육이 이상하게 자주 뭉침을 스스로 느끼게 되고, 따뜻한 찜질을 하면 잠깐 완화되지만 얼마지나지 않아 다시 통증이 재발하게 됩니다. 위염증상 자체를 고치면 명치 통증과 소화불량, 불편감의 해소는 물론 알수없는 몸의 통증도 줄어들게 됩니다.

그럼, 위염 한방 치료는 어떻게 할까요? 이 글을 읽어보세요.

글: 한의학박사 한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