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낭습진 증상의 치료

 음낭습진 인데요. 고환 부위가 많이 습하고 가려고 피부 트러블로 인해 따끔거리고 심지어는 화끈거리기 까지 합니다. 주로 음낭 아래쪽 팬티부분과 닿은 부분에 증상이 많이 나타나죠.

음낭부위가 항시 가렵고 따끔거리신가요?

덥고 습한 여름철엔 남성들만의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음낭습진 인데요. 고환 부위가 많이 습하고 가려고 피부 트러블로 인해 따끔거리고 심지어는 화끈거리기 까지 합니다. 주로 음낭 아래쪽 팬티부분과 닿은 부분에 증상이 많이 나타나죠.

음낭 피부가 얇게 벗겨져 붉게 드러나있고, 표면엔 윤기있는 진물이 흐리기도 하면서 끈적거리기도 합니다. 건조한 환경에서 음낭습진 증상이 완화돠면 어두운 빛깔의 껍질이 생기기도 하는데, 다시 열이 나고 습한 환경에 노출되면, 껍질이 벗겨져 붉은 피부가 드러나고 진물이 흐리고 따끔거리게 됩니다.

피부 질환은 항상 원인을 밖으로 끄집어 내야 합니다

음낭습진 증상의 한의학적인 원인은 습열 입니다. 즉 습하고 열이 나는 환경에 자주 노출되면 음낭습진이 유발되고 더 악화되는 것이지요. 이런 외적인 환경 쁀 아니라 몸 내부에서도 습열이 많을때 음낭습진 증상이 생기게 되는데요. 술과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으면 아래쪽에 습열이 많이 쌓이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습진 증상이 심하다면 술과 기름진 음식을 자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몸 내부에 습열이 쌓여도 인체의 원기가 충만하면 이를 신속히 날려버릴 수 있지만, 그렇지 않다면 습열이 지속적으로 쌓여있어 음낭습진 증상이 자주 재발하게 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음낭습진 증상은 30대이상의 남성에게서 자주 나타나게 되지요.

음낭습진 치료는 원인이 습열이므로, 이것을 몸밖으로끌어내는 것입니다.

치료는 통상적으로 한달 길면 두달정도 걸립니다

음낭습진 치료를 위해 인체의 원기를 회복하는 목향공진단과 피부 습진 부위에 도포하여 치료하는 가루약을 처방하게 됩니다. 목향공진단은 하루 1환 복용하고, 가루약은 하루 1~2회 샤워후 가루를 물에 개서 음낭습진 부위에 도포하였다가 따뜻한 물로 세척하면 됩니다.

재발성이고 난치성이기 때문에 치료에 어느정도 시간이 걸리게 됩니다.

재발성 음낭습진 한의원에서 치료받아 보세요

문의: 02)2695-7582

Facebook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