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한의원 치료

교통사고가 날 경우 자동차보험 치료를 한의원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사고로 증상이 경미한 경우라도 나중에 후유증으로 인한 만성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교통사고가 날 경우 자동차보험 치료를 한의원에서도 받을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는 사고로 증상이 경미한 경우라도 나중에 후유증으로 인한 만성 통증이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일정기간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자동차보험 한의원에서도 이용가능

교통사고 후유증은 바로 나타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가벼운 접촉사고 일지라도 목과 허리에 무리가 갈 수있고, 당장은 특별한 증상이 없을지라도 치료를 안하고 방치할 경우 몇달후에 그 부위에 후유증으로 인한 통증이 나타납니다. 이때에는 이미 만성화되어 치료기간이 더 오래 걸리는 편입니다. 교통사고 환자에 대한 침치료는 증상 호전 속도를 빠르게 하고, 여기에 어혈을 제거하고 통증을 완화하는 한약을 같이 복용할 수 있습니다. 침치료를 받는 날은 몸이 이완이 되기 때문에 그날은 숙면을취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경미한 교통사고인 경우에는 통상적으로 4주정도의 치료로 많이 나아지는 편입니다. 자동차보험 적용이 되는 한의원 치료는 침, 뜸, 부항, 물리치료, 한약 등이 있으며, 이중 환자에게 적합한 시술로 아픈 부위를 치료하게 됩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면 보험회사 사고담당자의 연락처와 사고접수번호를 한의원에 알려주시면 바로 진료를 받으실 수 있고, 증상을 치료한 후 보험회사와 합의후 치료를 종결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 한방치료의 장점

교통사고로 가장 많이 통증을 호소하는 부위는 뒷목입니다. 사고후 목이 뻣뻣해져 좌우로 돌리거나 뒤로 젖히는 동작이 잘 안되는 경우가 많고 목 근육이 경직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으로는 허리가 많이 아픈데, 허리가 뻣뻣하고 앞뒤로 숙이고 펴는데 어려움이 있으며, 엉치부위가 아파 오래 앉아있기 힘들게 됩니다. 이외에 뒤통수가 묵직하고 머리가 맑지 않음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고, 사고가 크거나 어린 아이들의 경우 외상후 스트레스 장애 같은 정신적 불안이 나타나기도 하며, 이런 경우엔 심리적 안정을 위한 치료를 병행하게 됩니다. 길을 걷던중 다른 차량에 부딪힌 경우엔 무릎 관절의 통증이 많이 나타나며, 쑤시거나 묵직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자동차보험 한의원 치료는 아픈 부위의 근육의 경직도를 완화시키고, 통증이 경감되어 일상생활에 신속히 복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줍니다.

글: 한의학박사 한진

Facebook Comments